https://zdnet.co.kr/view/?no=20251202171811
감정 기반 소비 확산…캐릭터 협업 상품 늘어
MZ세대 소비가 기능 중심에서 감정적 만족을 중시하는 ‘필코노미(Feelconomy)’로 이동하고 있다. 개인 취향과 정서를 드러내는 소비가 늘면서 특정 캐릭터에 애착을 두는 ‘애정캐’ 기반의 굿즈
zdnet.co.kr
'-. MZ 소비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즉석 카레는 잊어라”… ‘비벼 먹는’ 시대 가고 ‘떠 먹는’ 카레 온다 (0) | 2025.12.04 |
|---|---|
| “X세대 쇼핑할 때 Z세대는 밥 굶는다”...충격적 20대 빈곤에 연말 두려운 미국 (0) | 2025.12.03 |
| 볼 게 많아 오래 머무는 편의점…이마트24 '트렌드랩' (0) | 2025.12.03 |
| 미각을 깨우는 단쓴단쓴의 매력 … Z세대 사로잡았네 [떴다! 기자평가단] (0) | 2025.12.03 |
| 루이비통이 ‘붕어빵’ 출시…명품업계 ‘음식 액세서리’ 눈길[트렌디깅] (0) | 2025.12.0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