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981126642401144

 

하나투어, 2026 여행 트렌드 키워드로 ‘M.O.M.E.N.T.U.M.’ 선정

하나투어는 2026년 여행 트렌드 핵심 키워드 ‘M.O.M.E.N.T.U.M.’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키워드는 개인 선택과 행동이 AI·취향·관계·소비 등 여행 전반과 연결되는 흐름에 주목해 선정됐

www.edaily.co.kr

[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하나투어는 2026년 여행 트렌드 핵심 키워드 ‘M.O.M.E.N.T.U.M.’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키워드는 개인 선택과 행동이 AI·취향·관계·소비 등 여행 전반과 연결되는 흐름에 주목해 선정됐다.

선정된 키워드는 △의식적 가치 소비(Mindful Value) △자연 속 생명력 회복(Organic Vitality) △AI 동반자(My AI Companion) △기분이 좋아지는 소비(Exciting Feeling) △취향 기반 나다운 여행(Navigating Personal Taste) △여행에서의 새로운 만남(Traveling with New People) △나만의 이야기 있는 여행(Unique Storytelling) △순간을 붙잡는 즉흥 여행(Moment Seizing) 등 8개다.

‘Mindful Value’(의식적 가치 소비)는 가치 중심의 소비 확대가 중고가 패키지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음을 나타낸다. 하나투어에 따르면 중고가 패키지 판매 비중은 2025년 3분기 기준 54%로 분기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단거리 상품에서도 유사한 흐름이 나타났다.

‘Organic Vitality’(자연 속 생명력 회복)는 도심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휴식을 추구하는 웰니스 여행이 증가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2025년 1~10월 트레킹 상품 예약은 전년 대비 22% 늘었다.

‘My AI Companion’(AI 동반자)은 AI가 여행 과정 전반에 필수 요소로 자리 잡는 추세를 반영했다. 하나투어 AI 서비스 ‘하이(H-AI)’의 이용자는 기존 챗봇 대비 1154% 증가했으며, 누적 사용자 수는 연내 100만 명 돌파가 예상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