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mad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092
Z·알파 세대를 움직이는 새로운 문화 인프라, ‘팬덤’을 다시 읽어야 할 때 - 매드타임스(MADTimes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팬덤은 더 이상 ‘특정 IP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집합’이 아니다. 보고서가 보여주듯, 팬덤은 Z·알파 세대에게 정체성을 탐색하고, 창작으로 기여하며, 소속감을 찾는
www.madtimes.co.kr
'-. MZ 소비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커피 밀어낸 ‘녹색의 힘’…MZ 핫플·핫템도 달라졌다 [르포] (0) | 2025.12.16 |
|---|---|
| 삼성 갤럭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5년 연속 1위 (0) | 2025.12.15 |
| Z세대가 낭만 가득히 연말 보내는 법 (0) | 2025.12.15 |
| AI·콜라보부터 굿즈까지···식품·유통업계 ‘캐릭터 마케팅’ 전성시대 (0) | 2025.12.15 |
| "디카페인 주세요" 숙면 위한 선택…2030년 6조원 전망 (0) | 2025.12.15 |
